-
-
294
- 작성자정보영
- 작성일17.11.13
- 조회수1729
-
-
292
- 작성자정보영
- 작성일17.11.01
- 조회수2082
-
유원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은 제 15회 대한물리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4개의 학술상을 수상했다. 제 15회 대한물리의학회 추계학술대회는 ‘스포츠산업에서 물리치료사의 역할과 미래’ 라는 주제로 10월 29일(일) 부산 경성대학교에서 개최되어 논문발표 4편과 포스터발표 59편이 출품되었다. 이중 U1대학교 물리치료학과 4학년 학생들은 총 4팀이 출품하여 4편 모두 수상하였다. 김규헌(남, 25), 이재희(여, 23), 이혜민(여, 23) 학생은 지지면에 따른 다리 근육의 활성화를 연구하여 스포츠 재활 현장에서 많이 응용되고 있는 지면의 종류와 환경에 따른 근재교육에 기초가 되는 결과를 발표하였고, 김민지(여, 23), 정영선(남, 25), 정진하(남, 25), 주삼열(남, 31), 홍지우(여, 23) 학생은 스마트폰 사용 시 목각도 변화에 따른 목 주변 근육의 피로도를 연구하여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시대에 적합한 치료방법을 제시하는데 기초가 되는 성과를 발표하였다. 그리고 이재영(남, 25), 서지원(여, 23), 선유현(여, 23), 편현정(여, 23) 학생은 물리치료실의 조명색에 따른 시간인식 능력과 감정변화를 연구하여 치료적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환경조성에 관하여 발표하였고 김규환(남, 25), 전성진(남, 25), 김덕용(남, 25), 이수인(여, 23) 학생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고유수용성 감각을 측정하여 4차 산업시대를 맞아 IT분야와 물리치료분야를 융복합하는 선구자적 연구를 발표하였다. 유원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한 이상용 교수는 “우리 유원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이 4년동안 보여준 성실로 거듭난 인재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성과로 학생들에게 졸업을 앞두고 성공의 경험을 하나 더 챙겨줄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
290
- 작성자정보영
- 작성일17.11.01
- 조회수2110
-
-
288
- 작성자정보영
- 작성일17.10.24
- 조회수1955
-
-
286
- 작성자정보영
- 작성일17.10.19
- 조회수1993
-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 간호학과는 10월 13일 금요일 교내 심우관 1층 합동강의실에서 ‘제 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이날 선서식에는 유원대학교 채훈관 총장, 박세복 영동군수, 정문희 영동군보건소장, 한명자 충북간호사회 회장 및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학과 2학년 44명의 학생들이 ‘나이팅게일 촛불’에 불을 밝히는 엄숙한 촛불의식을 진행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간호학과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전문직 간호인으로서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이며, 학생들은 환자들의 건강과 안위를 위해 헌신할 것을 선서한다. 선서식을 마친 학생들은 아주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영동군보건소, 보은군 보건소, 옥천군 정신건강증진센터, 대전선병원 등에서 임상실습을 한 뒤 간호사 국가시험을 거쳐 간호사로 근무하게 된다. 유원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들은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연세대학교세브란스병원, 고려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등 종합병원과 보건직?소방직?교정직 공무원 등과 같은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있다.
-
284
- 작성자정보영
- 작성일17.10.19
- 조회수2313
-
U1대학교는12일 오후, 아산캠퍼스 본관 총장실에서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클라우드 컴퓨팅 교육을 위한 협력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력식에는 채훈관 U1대 총장을 비롯해 홍경진 산학협력단장, IT관련 학과장, 윤정원 AWS 코리아 공공 부문 대표 등이 참석해 AWS의AWS 에듀케이트(Educate) 프로그램 가입과 해당 프로그램의 활용 방안 등을 논의했다. 미국의 카네기멜론대학, 코넬 테크(Cornell Tech), 아일랜드 국립대학 등을 포함해 전세계 천여 개 대학에서 활용되고 있는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대학의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차세대IT 및 클라우드 전문가를 위한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AWS 에듀케이트를 사용하는 학생 및 교육자는 클라우드 콘텐츠, 교육 과정, 협업 툴에 접근할 수 있으며, AWS 크레딧을 통해 비용 부담 없이 클라우드 기술과AWS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채훈관 총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업계의 선두주자인 AWS와의 협력을 계기로 AWS 클라우드 서비스 및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U1대학교는 또한 12일 오후, 아산캠퍼스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세미나를 개최했다. U1대학교가 주최하고 아산시, 충남테크노파크, 한국 클라우드 산업협회, 더 클라우디스트에서 후원하는 행사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학생, 기업을 대상으로 열렸다. 본 행사에서는 4차 산업 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소개,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소개 및 천안아산 지역의 IT 기업들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에 대한 소개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U1대학교 채훈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U1 대학교는 아산 캠퍼스를 ICT 특성화를 통해 발전 시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클라우드 IT 트랙을 신설하여 국가적으로 인력 수요가 많은 클라우드 산업을 위한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지역 IT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에 진입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단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컨설팅 및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
282
- 작성자정보영
- 작성일17.10.19
- 조회수2028
-
U1대학교(총장 채훈관)는 지난 27일 영동지역 장애인들을 초청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동아리 학술축제 ‘청야제’를 개최했다. 오후 1시부터 봉사관 일대에서 진행된 동아리 체험부스에서는 U1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에서 준비한 체험부스(물리치료학과 도수치료, 온열치료/ 뷰티케어학과 피부관리, 네일아트, 메이크업/사진 및 그림전시/바리스타 체험 등)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사회복지학과 임신중절예방 캠페인과 도박예방 캠페인도 함께 이루어 졌다. 특히, 영동군 보건소가 함께 참여해 비만예방과 흡연예방 캠페인 부스를 학생들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U1대학교는 이날 축제에 영동군 장애인복지관과 천사의 둥지 등 시설에서 30여명의 장애인을 초청하여 점심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학생들과 함께 체험활동과 버스킹 공연 등을 즐기는 어울림 축제로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오후 6시부터 메인 공연무대에서는 백마응원단, 파죽지세, 클래식, 소울쿨 등 교내 동아리 공연과 주노폴리, 블랙나인, 할리퀸 등 초대가수의 공연이 펼쳐져 많은 지역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무대가 펼쳐졌다.
-
280
- 작성자정창민
- 작성일17.09.28
- 조회수2596
-
-
278
- 작성자정창민
- 작성일17.09.27
- 조회수2239
-
-
276
- 작성자정창민
- 작성일17.09.25
- 조회수2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