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행정학과 Health Administration Management
보건행정학과는 21세기 국가 성장 동력의 중심축이 될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산업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의료기술 선진국가로 매년 의료관광객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건의료분야 전문가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유능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의 취업 분야가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사회는 고령화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의료보건행정가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고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건행정학과 졸업 후 진출분야인 의료기관의 원무 및 행정직, 보험회사의 심사직 및 제약회사의 마케팅 및 연구직, 보건분야의 통계 및 연구직 등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대학 보건행정학과는 취업과 연계한 실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최고의 실무경험을 갖춘 교수진들의 지도를 통해 모든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병영경영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병행·지도하여 현장중심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며, 실무능력 중심의 병원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장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의료기관 연계 실습프로그램 역시 강화하였으며, 의료산업의 개방화, 세계화에 따른 국내 의료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 보건행정학과의 학생들의 취업 문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커리큘럼에 반영하고 있다.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병영경영분야, 의료정보분야, 보건분야 공무원, 연구기관, 보건의료단체, 제약회사, 일반기업 등 각종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